“삼시세끼 천원 밥상 제공하겠다”
■기호 1번 송진규 후보 학생 공약
유명 가수 섭외 위해 축제 대폭 지원
주차난 해결 위해 지하 주차장 건립 약속
송진규 후보는 학내 지하 주차장 건립과 축제 지원, 삼시세끼 천원 학식 등 학생복지에 초점을 둔 공약을 약속했다.
송 후보는 우리 대학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500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겠다고 밝혔다. 공약은 총 3단계로 1단계는 대운동장 지하에 700면을 확보하는 것이다. 2단계는 대학본부 앞 주차장과 용지 사이 경사지에 400면을 확보하는 것이다. 3단계는 공과대 뒤 보조운동장 지하에 400면을 확보해 총 1,500면의 지하 주차장을 확보하겠다는 내용이다.
또한 송 후보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유명 가수들을 섭외할 수 있도록 용봉대동풀이를 대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현재 아침에만 운영하는 천원의 아침밥을 ‘만원 같은 삼시세끼 천원 밥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하였다. 학식의 질을 높이고 세끼를 천원에 부담 없이 먹도록 하기 위한 공약이다.
송 후보는 광주와 여수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증차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용봉캠퍼스 내 스쿨버스 운영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도서관 리모델링 △다양한 문화행사 지원 △기숙사 룸메이트 매칭 제도 등도 약속하며 “학생들의 대학 생활 내내 아낌없는 복지를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입후보자 합동연설회에서는 “모든 학생이 소중한 맞춤형 복지를 이루어내겠다”며 △학생건강을 위한 학생생활상담센터 강화 △학생건강종합관리시스템 도입 △학생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숙사 리모델링 △카페형 휴게 공간 확충을 내걸었다. 이외 복지 공약으로 365 안전캠퍼스 종합계획, CNU-APR 도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