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 번 총장-학생 만남 약속
■기호 2번 김재국 후보 학생 공약
교내 프랜차이즈 식당 입점 추진
“도서관 운영시간 24시간으로 연장”
김재국 후보는 ‘잘 먹go, 잘 쉬go, 잘 놀go, 열심히 공부하go’의 ‘4go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생복지 중심 공약들을 내걸었다. 각각 △프랜차이즈 식당 입점 △생활관 개선 △축제 활성화 △도서관 운영시간 연장에 관한 내용이다.
잘 먹go는 프랜차이즈 식당 입점을 추진하고 학생식당을 점검하는 것이다. 잘 쉬go는 생활관과 학생시설을 점검하고 운영을 개선하는 것이다. 잘 놀go는 우리 대학 축제를 대학가 주변 상권까지 활성화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대학 축제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열심히 공부하go는 도서관 운영시간을 연장하는 것이다.
또한 김 후보는 학생과 총장의 만남을 한 달에 한 번으로 정기화하고 학생성공테이블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학생들이 당면하고 있는 여러 문제를 실질적인 의견 조율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외에도 학생 자치활동 및 동아리 지원 확대를 위해 교내 건물 대관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포털 내 동아리 홍보 공간 제공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 확대도 약속했다.
학생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공약도 있다. △전남대형 빅데이터 취업 지원 플랫폼 CNU shake-on 구축 △학생 창업 지원 프로그램 신설 및 확대 △학생 개개인의 희망과 요구에 맞춘 취업코치 운영 △학내 공기업, 공무원 시험 등 특수목적형 취업 지원 인프라 확충 △융합인재교육원 부활 △캡스톤디자인센터 설립 △창업지원본부 역할과 기능 확대가 있다.
또한 학사와 교육, 상담 지원을 위해 △부·복수 전공 조건 완화 △외국어 역량 향상 특별 프로그램 운영 △정서 안정을 위한 정신건강센터 운영 △심리 지원 확대와 같은 공약을 내걸었다. 김 후보는 전남대와 해외 협력대학 간 학생참여 교류 활동과 글로벌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