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 공간 효율성 차원에서 이전”

종합서비스센터 이전을 위해 평탄화 공사 중인 2생.
종합서비스센터 이전을 위해 평탄화 공사 중인 2생.

기존 대학 본부 1층에 있던 종합 서비스센터와 8층에 있던 입학과가 이달 말 제2학생마루(2생) 1층으로 이전한다. 이는 우리 대학이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대학 본부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획조정과는 이번 이전에 대해 “종합서비스센터는 외부인의 방문이 잦고 입학과는 2생 좌측에 학생 공간이 마련돼있다는 점을 고려해 공간 효율성 차원에서 이전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입학과는 △대학 입학전형 △전문대학원 입학전형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입학 홍보 등 입시 관련 모든 행정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다. 종합서비스센터는 증명서 발급, 민원 상담 등의 서 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다.

두 부서들이 이전할 2생은 △동아리실 △스튜던트라운지 △ 소강당 등이 위치한 학생 중심 의 건물로, 이전이 이뤄지는 1층은 ‘아띠끄’ 카페가 위치해 있다. 기획조정과는 “기존 카페 공간 을 일부 축소하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평탄화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달 중순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마지막 주까지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학 본부 1층 종합서비스센터 옆에 위치해 있던 무인 발급기 이동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 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