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본부 “매년 100대 이상 무선랜 설치 중”

교내 무선랜인 'JNU' 연결 모습
교내 무선랜인 'JNU' 연결 모습

우리 대학 여수캠퍼스 이학관 내 무선랜이 잘 연결되지 않아 학생들이 인터넷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

주로 이학관에서 수업을 듣는 문화콘텐츠학부 ㄱ씨는 “학과 특성상 실습이 많아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한다”며 “수업을 들을 때마다 와이파이가 연결 되지 않아 과제를 하거나 강의를 들을 때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같은 학과 ㄴ씨는 “갑자기 와이파이가 끊겨 제출해야 하는 과제를 못 낼 뻔한 경험이 있다”고 전했다. 수해대 ㄷ씨는 “학교 내에 무선랜을 등록하고 연결해보지만 이학관에서 쓰려고 하면 연결이 안된다”며 “모든 작업에 데이터를 써야 해서 너무 힘들다”고 말했다.

교내 모든 건물에는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와이파이망인 AP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학관에는 총 56개의 AP가 설치돼 있다. 이학관에는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학과가 많아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으면 수업에 지장이 있다.

정보화본부 관계자는 “본부에서 지속적으로 기계를 모니터링하지만 직접 가서 봐야 정확히 알 수 있다”며 “이학관 내에 AP기기가 워낙 많아서 전부 살펴볼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시설팀에서 바로고치미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처럼 본부도 IT민원 신청 서비스 항목이 있다”며 “자세한 위치와 연락처, 구체적인 증상을 기재해줄수록 빠른 보수 조치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본부는 학내 와이파이가 잘 연결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공용공간인 건물 복도부터 교수 연구실, 강의실 등에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 본부 관계자는 “매년 100대 이상의 무선랜을 구매하여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